G마켓, ‘LG 정수기x할리스’ 라방 外 락앤락‧CJ온스타일‧롯데마트 [기업IN]

G마켓, ‘LG 정수기x할리스’ 라방 外 락앤락‧CJ온스타일‧롯데마트 [기업IN]

기사승인 2025-08-13 09:54:52 업데이트 2025-08-13 09:55:17
G마켓이 13일 오전 10시 ‘LG 정수기 x 할리스’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락앤락은 오는 18일 가전·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와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CJ온스타일과 국내 OTT 티빙이 숏폼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간편결제 전성시대에 맞춰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  ‘LG 정수기 x 할리스’ 콜라보 라이브방송. G마켓 제공

G마켓, ‘LG 정수기 구독 X 할리스’ 콜라보 라방 

G마켓이 13일 오전 10시, ‘LG 정수기 x 할리스’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여름철 수요가 많은 얼음 정수기 등 기능성 정수기 구독 상품과 정수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음료 상품을 함께 제안하는 이색 라이브방송이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한시간 동안 진행한다.

먼저, 라이브방송을 통해 LG전자의 다양한 정수기 구독 상품을 소개한다. ‘맞춤출수정수기’, ‘얼음정수기’, ‘라이트온정수기’, ‘음성인식정수기’ 등이 있다. 라이브 방송 당일 LG 정수기 계약을 완료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5만원의 상품권과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할리스의 커피와 음료도 방송 당일 구매 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 중 할리스 상품을 구매하고 정수기도 계약 완료하는 고객 전원에게 ‘할리스 퓨어 세라믹 텀블러’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중 진행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있다. 방송 중 채팅창에 LG 정수기 상담신청과 할리스 구매 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할리스 커피와 케이크 쿠폰’, ‘할리스 롤업 실리콘 텀블러’를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G마켓 모바일 앱 라이브방송 코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은 G마켓 라이프사업팀 매니저는 “쇼핑에 재미를 더한 라이브방송의 묘미를 살려 렌탈 가전과 서로 관련성이 있는 이종 브랜드와 함께 협업하고 있는데, 반응도 뜨겁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해 렌탈 가전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G마켓은 지난 7월 24일, ‘청호나이스 정수기’와 ‘팔도 라면’을 콜라보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 상품의 매출 실적이 평시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팔도 왕뚜껑 컵라면과 비빔면도 주문량이 급증하는 등 윈윈하는 성과를 냈다.

락앤락 유튜버 ‘가전주부’와 핫IT슈 쇼핑라이브. 락앤락 제공

락앤락, 유튜버 ‘가전주부’와 핫IT슈 쇼핑라이브 진행

락앤락은 오는 18일 가전·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와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8월 18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에서는 △락앤락 프레쉬 스텐 진공 쌀 냉장고 20㎏ △락앤락 김치냉장고 50ℓ △락앤락 올뉴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3ℓ △락앤락 멀티쿠커 △락앤락 자동 밀봉 스마트 쓰레기통 등 가전제품 11종과 밀폐용기, 텀블러, 김치통, 프라이팬 등 80종의 생활·주방용품을 최대 81%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

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결제 금액의 4%를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해 주며, 락앤락 프레쉬 스텐 진공 쌀 냉장고와 락앤락 김치냉장고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또한 방송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댓글 소통 참여자와 퀴즈 정답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며, 제품 구매 후 댓글로 주문번호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프리저핏 정리 초보세트’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쇼핑라이브는 락앤락의 인기 가전제품과 유튜버 가전주부의 특급 만남으로 라이브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CJ온스타일과 국내 OTT 티빙이 숏폼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월평균 174%↑

CJ온스타일과 국내 OTT 티빙이 숏폼(짧은 동영상)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 쇼츠탭을 통한 주문액이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4월부터 최근 7월까지 월평균 17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티빙 쇼츠탭을 통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유입도 월평균 197% 급증했다.

CJ온스타일과 티빙은 올해 4월 ‘쇼핑 쇼츠’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섰다. 콘텐츠, 커머스, 상품 기획 역량을 모두 갖춘 CJ온스타일의 플랫폼 경쟁력과 국내 1위 OTT 티빙의 대중성을 결합해, 잠재력이 큰 숏폼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특히 티빙이 유무선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KBO리그 굿즈가 큰 인기를 끌었다. CJ ENM 커머스 부문의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BKI)가 제작한 ‘오덴세 KBO 피규어 텀블러’ 영상은 티빙 쇼핑 쇼츠와 KBO 전문관에 동시에 노출되며, 7월 티빙 쇼핑 쇼츠 주문액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영상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상품 구매로 이어진 대표 사례다. 쇼츠 영상 내 ‘상품 더 보기’ 버튼으로 고객이 곧바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성장을 견인했다.

‘오덴세 KBO 피규어 텀블러’는 10개 구단 마스코트와 팀 컬러 디자인이 인기 요인으로, 현재 전량 완판된 상태다. KBO 팬덤 열풍에 힘입어 이달 추가 제작에 돌입, 올 가을 야구 시즌에 대응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몰입도가 높은 숏폼에 커머스 기능을 더하자 유의미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콘텐츠 소비 호흡이 짧아지는 흐름이 쇼핑 영역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고객이 CJ온스타일 숏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외부 채널로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빙은 예능, 드라마, 스포츠 하이라이트를 볼 수 있는 쇼츠탭을 지난해 말 론칭했다.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가 좋은 숏폼이 대세로 떠오르자, 관련 서비스를 신설해 전무한 OTT 숏폼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포석이다. 이달 4일에는 자체 제작 숏폼 콘텐츠 ‘티빙 숏 오리지널’도 선보였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서 소비자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상품을 결제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슈퍼, 네이버페이 10% 적립 쏜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간편결제 전성시대에 맞춰 역대급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은행이 지난 3월 발표한 ‘국내 지급 결제 동향’에 따르면, 2024년 모바일 기기를 통한 결제 금액은 전년보다 5.5% 증가했다. 특히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한 결제 가운데 카드 기반 '간편지급' 서비스의 비중은 지난해 51.1%로 과반수를 넘겼다.

이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간편결제 확산 트렌드에 맞춰 오는 12월 31일까지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10%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일 1회에 한해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적립해주며, 최대 1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번 10% 적립률은 네이버페이와 제휴한 오프라인 유통채널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현재 롯데마트와 롯데슈퍼는 내외국인 방문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자 10여 곳 업체와 제휴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 총 7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외국인 고객에게는 위챗페이, 알리페이, 대만 라인페이 등 3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위챗페이, 올해 2월 대만 라인페이를 신규 도입해 중국과 대만 방문객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개선시켰다.

한편,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3사 중 유일하게 네이버페이와 제휴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2020년 11월 네이버페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 모바일 기기로 간편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채성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 담당자는 “간편결제가 소비자들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은 만큼,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이번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 적립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간편결제 업체와 제휴를 통해 내외국인 방문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