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시민체감형 공단 개선아이디어 공모

부산시설공단, 시민체감형 공단 개선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25-07-21 12:39:04

'행복ON 상상대로' 제3기 시민 체감형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홍보물. 부산시설공단 제공.

부산시설공단은 오는 9월 30일까지 '행복ON 상상대로' 제3기 시민 체감형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 절감, 안전 강화, 시민 편의 증진 등 공단 운영 전반에 대한 창의적 제안을 폭넓게 수렴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도시 부산 실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상 속에서 느끼는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부터 공단 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정책까지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기존에 추진됐거나 채택된 내용, 구체성이나 실현 가능성이 부족한 제안, 단순 민원, 불만, 주의 환기성 의견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제안은 공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 기준에 따라 10월부터 11월까지 3단계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등급별로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별도의 추첨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쿠폰 등 부상품도 지급한다. 

이성림 이사장은 "시민이 공감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느낄 수 있는 혁신을 위해 지속해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