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전기차 고객 위해 앱 소통채널 서비스 개시

BMW 코리아, 전기차 고객 위해 앱 소통채널 서비스 개시

기사승인 2025-04-23 10:25:29
BMW 코리아 BMW 전기차 고객 위한 전기차 커뮤니티 서비스 개시. BMW 코리아 제공 

BMW 코리아가 BMW 전기차(BEV) 소유 고객을 위한 전용 소통 채널인 ‘BMW BEV COMMUNITY(이하 BMW BEV 커뮤니티)’를 My BMW 앱 내에 새롭게 개설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BMW BEV 커뮤니티는 BMW 전기차 소유 고객들이 상호 간에 자유롭게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BMW 코리아가 새로 마련한 디지털 공간이다.
 
My BMW 앱 내의 지구본 모양 ‘익스플로어’ 탭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와 유사한 사진 중심의 게시글 구조와 댓글, 좋아요 기능 등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차량 관련 정보는 물론, 전기차 운행 경험과 충전 정보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BMW 코리아는 BMW BEV 커뮤니티를 또 하나의 새로운 공식 채널로 활용해 전기차와 관련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긴밀하게 이어갈 계획이다.
 
BMW 코리아 주양예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My BMW 앱은 차량 상태 확인과 원격 제어, 전기차 충전 정보, 디지털 키, 서비스센터 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왔으며, 전기차 커뮤니티 기능까지 추가되어 진정한 모바일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나 고객들에게 더욱 높은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MW 코리아는 더 많은 고객이 전기차를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24년 12월까지 전국에 총 2,400기의 충전기를 설치해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했으며, 올해는 친환경 ‘ESG 차징 스테이션(ESG Charging Station)’ 개소를 포함해 약 600기의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전기차 대규모 시승 프로그램인 ‘BMW BEV MEMBERSHIP’을 선보여 BMW 고객들이 전기차를 보다 부담 없이, 깊이 있게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BMW BEV 커뮤니티는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My BMW 앱을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