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천군에 따르면 지난 2021년 착공한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이 이르면 6월 하순에 문을 열 예정이다. 실내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1층, 연면적 3685㎡ 규모다. 내부에 실내 테니스장 3면, 풋살장 1면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에 50면 규모의 주차장도 조성된다.
이미 외벽 판넬과 지붕 태양광 시설 설치까지 완료됐으며, 지금은 풋살장 인조잔디와 테니스 코트 조성 작업이 한창이다. 군은 내·외부 마감 공사가 끝나는 대로 다음 달부터 주차장 및 조경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이 준공되면, 기존의 화천체육관, 화천생활체육공원, 하남면 거례리 레포츠 타운, 산천어 파크골프장 등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의 첨병 역할을 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내 스포츠 대회 유치도 가능해져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화천 생활실내체육관은 군민 체육복지 향상에도 기여하게 된다.
현재 화천지역에는 거례리와 붕어섬 등에 외부 테니스 코트가 있지만, 우천이나 폭설 시 즐길 수 있는 실내 코트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 생활실내체육관 이외에도 현재 곳곳에서 스포츠 기반 시설 확충 사업이 속도감있게 진행 중"이라며 "지역 상경기 부양을 위해서 대규모 대회와 전지훈련단 유치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