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임플란트 CDMO 생산기지 구축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임플란트 CDMO 생산기지 구축

기사승인 2025-04-18 17:41:53
시지메드텍 의정부 신공장 착공식에서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왼쪽 세 번째), 김동근 의정부시장(오른쪽 세 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있다. 시지메드텍 제공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기업 시지메드텍이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에서 신공장 착공식을 개최하고 생산 거점 확장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신공장은 대지면적 1만1321㎡, 연면적 2299㎡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지메드텍은 신공장을 통해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생산 시스템을 고도화해, 정형외과 금속 임플란트 제품의 연간 생산량을 기존 20만개에서 60만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약 300% 수준의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환자 맞춤형 입체(3D) 프린팅 양산 시설도 도입해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생산을 강화할 방침이다.

신공장은 시지메드텍이 중장기 전략으로 추진 중인 척추·치과 임플란트 분야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과 연계해, 글로벌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 거점이자 전략적 기반 인프라로 활용될 가능성이 열려 있다. 과거 짐머 바이오멧, LDR 등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 OEM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생산 서비스 제공 기반을 구축했다.

시지메드텍은 향후 CDMO 자회사 설립을 통해 설계 중심 기업,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비제조 기업, 마케팅 중심의 글로벌 기업 등을 대상으로 파운드리형 위탁 생산 플랫폼 구축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승 시지메드텍 대표이사는 “신공장은 시지메드텍이 초격차 기술력과 수익성을 갖춘 글로벌 의료기기 챔피언으로 도약하려는 출발점”이라며 “기존 제조 중심 구조를 넘어 첨단 기술과 맞춤형 솔루션을 결합한 토탈 메디컬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고, 척추·치과 임플란트 CDMO 자회사 설립 등 미래 사업 전략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