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신제품

신제품

[제약 신제품] 동아제약 박카스, 쇼핑몰 ‘1300K’와 콜라보레이션 실시 外2018-04-23 15:26:00

◎동아제약 박카스, 쇼핑몰 ‘1300K’와 콜라보레이션…‘박카스 굿즈’ 한정 선봬=동아제약은 자사의 대표 피로회복제 박카스와 디자인 전문 쇼핑몰 천삼백케이(1300K)가 콜라보레이션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젊은 층에게 박카스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협업을 통해 1300K는 박카스 브랜드를 모티브르 한 ‘박카스 굿즈(상품)’를 한정 선보인다.

박카스 굿즈는 ▲박카스 블록 ▲박카스 타우린 마스크팩 ▲박카스 워밍 아이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됐다. 박카스 블록은 박카스 카페를 컨셉으로 한 키덜트 상품이다. 박카스 타우린 마스크팩은 박카스 주성분인 타우린이 함유돼 있다. 박카스 워밍 아이 마스크는 온열이 지속돼 피로한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박카스 굿즈는 1300K 온라인몰과 홍대, 명동 1300K 매장 내 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박카스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배스킨라빈스와 손을 잡고 아이스크림 ‘박카스향 소르베’를 한정 선보인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기억력홍삼’ 출시=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23일 청소년과 수험생의 체력관리와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기억력홍삼’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기억력홍삼은 홍삼과 테아닌,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식품의약품안처로부터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 등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제품 주성분인 홍삼은 체내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과 피로를 개선하고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증가시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테아닌 성분은 뇌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기억력홍삼은 주성분 외에도 20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발효젖산칼슘, 타우린 등 청소년의 성장발육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성분이 다량 함유됐다. 과일농축액으로 홍삼의 쓴 맛을 줄였으며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장시간의 학습으로 체력저하와 높은 스트레스를 겪고 있으며 이런 요인들이 집중력과 기억력 감퇴로 이어진다”며 “청소년과 수험생 맞춤형 제품인 기억력홍삼이 학생들의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건강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23일부터 30일까지 제품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태극제약, 모발·손발톱 성장장애 개선 영양제 ‘비오딜정’ 출시=태극제약은 23일 모발과 손발톱 성장 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경구용 영양제 ‘비오딜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오딜정은 비오틴 결핍으로 인한 모발 또는 손발톱 성장 장애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비타민H 또는 비타민B7으로도 알려진 비오틴이 5㎎ 함유돼 있으며, 믿을 수 있는 유럽산 비타민 원료를 사용한다.

회사 측은 “비오틴은 모발과 손발톱의 주성분인 케라틴 합성에 필요한 콜라겐 생성을 도와 모낭, 손발톱 조직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주로 아미노산, 탄수화물 등 주요 영양소 대사에 보조효소로 작용해 세포 성장 및 조직력을 강화시킨다”고 설명했다.

체내에 비오틴이 부족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쉽게 손상돼 탈모로 이어지거나, 손발톱 깨짐, 피부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 평소 영양제 복용을 통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비오딜정은 모발, 손톱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비오틴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평소 잦은 염색과 파마로 머리카락이 손상되어 쉽게 끊어지거나 얇아진 경우, 또는 갈라지고 깨지는 손발톱 등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라 며“모발, 손발톱 손상을 걱정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꾸준히 복용하면 건강한 모발과 단단한 손발톱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