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신제품] 쎌바이오텍, 듀오락 생유산균 원말 100% 2종 출시 外2018-06-10 10:06:00

◎쎌바이오텍, 듀오락 생유산균 원말 100% 2종 출시 外=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인공적인 맛, 향, 색 등 부원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은 ‘듀오락(DUOLAC) 생유산균 원말 100%’ 2종을 최근 출시했다.

‘듀오락(DUOLAC) 생유산균 원말 100%’는 발효 원말 그대로를 섭취하는 고함량 제품이다. 회사 측은 “세계 특허 받은 이중코팅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마리를 일일 보장 균수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남성과 여성의 특징을 감안해 2종으로 출시됐다. 음주와 설사 경향이 높은 남성은 장내 유익균 증가를, 소화 불량과 변비 경향이 높은 여성은 장내 운동성을 증가시켜 줄 수 있도록 각각 3종의 복합 균주로 조성됐다.

장내 다른 유익균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스트렙토코쿠스 써모필루스(CBT-ST3) 균주에 남성용은대장에서 주로 활동하는 비피도박테리움 2종(락티스 CBT-BL3, 브레브 CBT-BR3)을, 여성용은 소장에서 주로 활동하는 락토바실루스 2종(아시도필루스 CBT-LA1, 람노수스 CBT-LR5)을 배합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맛보다는 건강을 생각한 타입”으로 “고함량이고 첨가제가 없으며 다양한 형태로 섭취가 가능해 해당 제품을 선호하는 매니아층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미헬스케어, ‘두유+유산균’ 조합 4종 패밀리 제품 출시=100% 국산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두유에 100억마리 유산균(배양분말)을 더한 ‘완全전두유 국산콩’ 패밀리 제품 4종이 출시됐다.

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는 최근 출시한 국산콩 완全전두유 ‘검은콩’, ‘검은콩 고칼슘’, ‘검은콩 21곡’, ‘호두와 아몬드’ 4종 제품이 전국 홈플러스에서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완全전두유 국산콩’ 패밀리 4종은 특허받은 전두유®공법으로 국산콩 100%를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만든 두유에 유산균을 더한 제품이다. 증점제·유화제·안정제를 넣지 않고 두유에 부족한 칼슘은 보완한 제품이다.

‘완全전두유 국산콩’ 패밀리 4종에 함유된 유산균(EF-2001) 사균체는 유산균 개발 전문 기업인 베름社가 개발해 한국 및 일본에서 특허를 받았다. 유효성분을 지키며 열처리 살균했으며, 열이나 산(pH)에 영향을 받지 않아 유통 및 보관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장까지 안정적으로 도달된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유산균 두유(전두유 5000)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완全전두유 국산콩’ 패밀리 4종을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 철분제 섭취로 인한 변비로 고생하는 임산부, 활동량이 적어 장 운동이 활발하지 않은 학생, 스트레스 및 불규칙한 식사로 장이 민감한 직장인이나 칼로리 조절을 하면서도 영양소는 챙기는 다이어트族 등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