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의료산업 소식] 네오펙트 재활훈련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체험관 열어 外2017-04-19 09:46:00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네오펙트, 재활훈련 기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무료 체험관 오픈=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뇌졸중 환자들을 위한 재활 의료기기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무료 체험관을 단국대 죽전캠퍼스 글로컬 산학협력관에 오픈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무료 체험관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오는 6월 가정용 렌탈 서비스 런칭에 앞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다.

이 체험관에는 손, 손목, 아랫팔 재활 훈련이 가능한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와 발달장애 아이들의 손목, 아랫팔 위한 소아용 글러브 ‘라파엘 스마트 키즈’, 출시 예정인 어깨, 팔꿈치 등의 상지 재활을 할 수 있는 ‘라파엘 스마트 보드’ 등이 구비됐다.

회사 측은 “라파엘 재활 솔루션 제품은 모두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은 신경계 및 근골격계 환자들의 재활을 돕기 위해 개발됐으며 스마트 재활 기기와 연동된 게임 훈련을 통해 환자들은 재활 훈련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각 게임들은 전문 치료사와 함께 각각의 움직임 훈련을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환자의 움직임 레벨에 따라 게임 난이도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현재 약 40여개 게임이 출시됐으며, 게임은 매월 1개씩 업데이트가 된다.

또한 라파엘 재활 솔루션은 병원에서 의사 및 치료사가 환자 상태와 경과에 맞는 훈련 스케줄을 제시하 듯, 추천 알고리즘이 초기 평가 측정값과 재활 중 기록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개인별 맞춤 훈련을 제안한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환자들이 직접 제품을 보고 체험해봄으로써 게임 재활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환자들이 자신의 현 기능 상태, 움직임을 파악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기술 체험 전용 팝업스토어 오픈=필립스코리아 음파칫솔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필립스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들이 힘주어 닦지 않아도 완벽한 플라크 제거를 가능하게 하는 소닉케어만의 혁신적인 음파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는 소닉케어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도록 ‘나에게 맞는 소닉케어 찾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나에게 맞는 소닉케어 찾기 프로그램은 매장 내 터치스크린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구강상태와 양치습관 등 관련 정보를 입력하면 필립스 소닉케어 앱이 종합적으로 판단해 어린이용 음파칫솔 ‘소닉케어 키즈’부터 최근 출시된 성인용 ‘다이아몬드클린 딥 클린 에디션’까지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구강헬스케어 제품들을 추천해 준다.

필립스는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방문객이 추천 받은 제품을 실제 체험할 경우, ‘소닉케어 센서티브 칫솔모(HX6053/05)’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음파칫솔뿐만 아니라 치간 세정기 ‘에어플로스’ 등 다양한 소닉케어 구강헬스케어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구강청결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회사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의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선물 아이템으로 소닉케어를 추천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울리거, 홍콩 미용성형기업 UMH와 계약 체결…홍콩 진출 본격화=병원경영지원 기업 서울리거(대표이사 하은환)는 홍콩 유니언 메디컬 헬스케어(UMH, Union Medical Healthcare Limited)와 홍콩 내 쁘띠성형 전문 클리닉 운영을 위한 합작법인(Joint Venture)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으로 합작 법인을 통해 홍콩 내 클리닉 브랜드 사용 독점권을 확보하게 되며, 한국 의료장비 및 의약품에 대한 소싱, 의료진 및 스태프의 교육과 마케팅 전략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UMH는 클리닉 오픈을 위한 입지선정, 임대 계약 및 인테리어 시공 관리, 홍콩 의료장비 및 의약품에 대한 홍콩 현지 소싱 및 수입, 현지 의료진 채용 및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합작법인의 지분율은 서울리거 50%, UMH 50%다. UMH는 홍콩 에스테틱 메디컬 서비스 기업으로 쁘티 클리닉 브랜드 닥터 리본(Dr. Reborn)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리거 측에 따르면 2016년 회계연도 매출 7억400만 홍콩달러(한화 약 1000억원)를 기록한 홍콩 내 상장의료기업이다.

앞서 서울리거는 지난해 12월 UMH와 MOU 체결 이후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시장조사에 나서는 등 홍콩시장 진출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다.

서울리거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영리병원 운영이 가능한 홍콩 및 중국, 동남아 의료시장 진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라며 “홍콩 병원 경영은 국내 의료법 상의 제한적인 매출 구조를 탈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올 한해 서울리거의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