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제약산업 이모저모]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리뉴얼 外2017-03-08 13:36:00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리뉴얼=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건강기능식품)’을 리뉴얼했다고 8일 밝혔다.

일동제약 지큐랩 시리즈는 4중코팅 특허기술이 적용된 일동제약의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로, 2015년 출시 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고객 의견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것”이라며, “작은 포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실용적인 구매를 지향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지큐랩 데일리의 경우 기존 32캡슐에서 1일 1캡슐 복용 기준으로 한 달 치 분량인 30캡슐로 판매단위를 줄이고 포장규격도 간소화했다. 지큐랩 키즈 또한 두 달 분량이었던 60포 단위에서 1달 분량인 30포로 판매단위를 변경헸다.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아이코닉스社의 만화 캐릭터 ‘꼬마버스 타요’를 그려 넣은 4종류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회사 측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어 구매 장벽을 낮추고 유통 및 보관상의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조아제약, 함안군청서 지방세 성실납세 표창=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조성배)이 제51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함안군청(군수 차정섭)으로부터 지방세 성실납세 법인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아제약은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51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성실납세로 군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2016년 12월 31일 기준, 최근 3년간 체납사실이 없고 평소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 온 법인과 개인기업, 세수증대·사회봉사를 통해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한 개인납세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번 수상으로 조아제약은 앞으로 지방세 징수유예 납기 기한 연장 신청 시 납세 담보 완화, 세무조사 2년간 유예,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등 혜택을 받게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조아제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것” 이라며 “지속적인 성실 세금납부로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세노비스, 뼈 건강 위한 ‘메가 D 1000IU’ 출시=세노비스는 지난 6일 비타민D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5배 강화한 뼈 건강 제품 ‘메가 D 1000IU’를 출시했다.

‘메가 D 1000IU’는 변화하는 현대 가족 건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비타민D’ 함량을 한층 높인 제품이다.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키고 체액 내 칼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튼튼하고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다.

대부분의 생활을 실내에서 보내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은 현대인들에게는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해서 비타민D가 필수다. 또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커지는 갱년기 여성과 뼈 형성이 중요한 성장기 청소년, 노화로 인해 햇빛으로부터 비타민D 합성이 잘 되지 않는 노인층,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특히 비타민D 영양 관리가 중요하다.

세노비스 ‘메가 D 1000IU’는 비타민D의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 (충분 섭취량 400 IU, 상한 섭취량 4000 IU) 에 맞춰 비타민D 1000IU를 한 캡슐에 담아 안심할 수 없는 온 가족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세노비스 브랜드 담당자는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은 현대인들에게는 건강한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해 비타민D가 필수이지만,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로 꼽히기도 한다”며, “세노비스 ‘메가 D 1000IU’는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온 가족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현대인의 뼈 건강 맞춤 솔루션으로, 안심할 수 없는 소중한 뼈 건강을 위해 추천한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