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네이버 아이디로 ‘나의건강기록’ 앱 접속 가능해진다2021-07-29 15:46:00

[쿠키뉴스] 노상우 기자 = 29일부터 네이버 아이디를 활용해 ‘나의건강기록’ 앱에 로그인이 가능해진다.

정부는 앞서 지난 2월24일 ‘마이 헬스웨이(의료분야 마이데이터) 도입 방안’을 통해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기반 의료 분야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구축 전에 국민이 의료분야 마이데이터를 실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건강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조회?저장?활용할 수 있는 ‘나의건강기록’ 앱(안드로이드)을 출시했다. 

이후 ‘나의건강기록’ 앱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적극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6월부터 국민정책디자인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네이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여 앱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 결과를 바탕으로 국민정책디자인단 등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우선 네이버 아이디(인증서)를 활용해 ‘나의건강기록’ 앱(안드로이드)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기로 했다.

향후 ‘나의건강기록’ 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카카오 아이디 기반 로그인 도입 및 아이폰 버전 출시 ▲사용자 기능 개선 도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신욱수 보건복지부 의료정보정책과장은 “‘나의건강기록’ 앱에 네이버 아이디 기반 로그인을 도입하여 국민이 더욱 편리하게 공공기관이 보유한 건강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 의견 수렴 및 적극행정을 통해 ‘나의건강기록’ 앱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앱 개선 사항을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nswreal@kukinews.com